호주 총 정보 정리/기본 정보

[호주 생활정보]호주 물가에 대해서

uhakpen jay 2012. 8. 7. 09:59

 

[호주 생활정보]호주 물가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저는 호주 시드니에있는 호주도우미 운영진 Jin이라고합니니다~

 

궁금증이 정말 많으시네요

하나하나 말씀드려볼께요

 

 

 

 

넷북을살지 노트북을살지

아니면 가서 중고로 데스크탑을살지 많이 고민중입니다 !

노트북 사용에 불편을좀 느껴서 데스크탑을 선호하는편이구요

중고로사면 올때또 중고로팔아야하니 불편한점이 있을수 있겠지요 ??
 질문 쓰나미 가겠습니다 ㅎㅎ

 

호주에서 생활하실때 데스크탑보다는 노트북이 낳을거같군요

쉐어생활을 하다보면 집을 옮겨야할 경우가 생기는데

이동하기에 노트북이나 넷북이 더  편리하고 실용적이죠.

데스크탑은 자리도 많이 차지하니 불편할꺼에요,

호주오실때 한국에서 가지고오시는거가능하구요 돼지코하나 끼워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돼지코는 호주오시면 한인마트에서 구입가능합니다

 

 

 

 

1.인터넷!

한국인터넷과 호주인터넷은 다른가요 ?

다르다면 한국인터넷 호주인터넷 둘다 사용하고싶은데

쉐어나 반전세 기준 한달에 인터넷요금은 얼마나오나요 ㅎㅎ

질문을 잘이해하지 못하겠어요^^

호주에서  지내시게되면 호주 인터넷 사업자(telstra, optus,tpg등등)가 제공하는 인터넷을 사용하게되구요

아마 본인이 렌트를 하지않는이상 쉐어 집을 렌트한사람(혹은 마스터)이 제공하는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의경우 인터넷사용이 포함되있으나 외국인쉐어의 경우나 간혹 쉐어집에 인터넷이 제공되지 않는 집이 있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이럴경우 간편하게는 porket-wifi라구해서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을 사용하실수도 있어요

보통의경우 한달 6gb=30불(1년 약정 기준)정도 제공되네요. 조금 비싼편이네요 

직접 집을 렌트하시게 된다면 위에 말씀드린 사업자중 하나를 선택해서 설치하시면 된답니다.

요금은 tpg회사 기준으로 한달에 $60불이면 무제한 사용 가능하네요~

 

 

 

2.핸드폰

지금 통신사 skt 사용중이구요

핸드폰 산지가 두달정도 밖에 되지안았습니다ㅜㅡㅜ

한달뒤에 출국예정인데 핸드폰요금은 호주로 넘어갈시에 어떻게되는건지

궁금하구 호주에도 62요금제 이런게 있나용 ?ㅎㅎ한달에 얼마나오는지

요금제가 뭐가있는지 궁금해요 ~

 

한국에서 오실경우 보통의 경우 한국에서쓰시던 폰은 해지하시거나 정지하시고 오신답니다

그럴경우 호주에서 사용하실 수 있으시구요 꼭 country lock이 해제되어있는지도 확인하셔야합니다.

모발폰을 한국에서 들고오시는경우 프리페이드라고해서 선불제 요금 사용하실 수 있구요

호주 학생들이 제일많이 사용하는 통신사인 vodafone와 optus 를 비교해서 말씀드리면

vodafone경우 보통 $30요금제 사용하시면 호주에서 한달에 약 $400 정도의 통화를 하실 수 있구요

optus는 $30불 충전시 $270정도 사용가능하네요.

금액이 초과되면 발신정지되구요 한달이 지나도 정지됩니다.

통신사마다 제공하는 오퍼가 다르오니 확인하시고 고르시면 됩니다.


 

3.물가!

우리나라에서 햄버거하나먹는데 5000원~6000원이라고 가정을한다면

호주에서 사먹으면 얼마인지 그외에 마트에서 사는 과일이나 고기값

생필품[휴지 클렌징폼 화장품 샴푸 물 ]

이런건 얼마나 차이가나는지 궁금합니다.

클럽입장료

술한잔했을시에

당구장

빅맥 밀의경우에 $6-7불가량 하구요

햄버거의경우 한국이나 별반 차이는 없어보이네요

고기값도 한국과 비슷하거나 조금싸거나 합니다.

생필품의경우 호주의 큰 마켓인 Woolworth나 Coles에서 세일을 많이 하오니

그때 이용해서 구입하시면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네요~

클럽은 주말의경우 엔트리요금이 보통 30-50불정도 한답니다.

주류는 따로 구입하셔야 할꺼에요~

 

 

 

 

4.문화!

이게가장 궁금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도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공통된점이 있을꺼라생각됩니다 !ㅎ

오늘 들은점은 한국인은 물을 너무 안아낀다 ?

홈스테이 시에 샤워를 오래하면 눈치를 준다고하더라구요 ㅜㅡㅜ

가기전에 이런 문화적 차이를 알고싶네요 ㅎㅎ

 

글쎄요 저는 특별히 크게 문화적 차이는 별로 느끼진 못해요~

호주는 다문화  다인종 국가이기때문에 서로간의 문화를 포용하고 존중하고 살아간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호주의경우 물부족국가로 아주 오래전부터 가정에서 물을 아껴쓰는 습관을 가지도록 교육시킨다고하네요,물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야하구요,요건 문화적 차이라기보다는 우리나라보다 물부족 문제를 크게 인지하고있는거같아요

호주인들의 특징은전체적으로 조금 느릿하다고해야하나?

우리나라사람들처럼 빨리빨리보다는 조금 여유가 있는편이구요

생활하시다보면 여러부분에서 한국과다르게 조금 답답하다고 느끼시는부분이 많을꺼에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도와주세요 호주선배님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