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총 정보 정리/최신 이민 정보

[호주이민] 호주 취업비자 482 TSS / 기술심사

uhakpen jay 2024. 4. 12. 15:58

[호주이민] 호주 취업비자 482 TSS / 기술심사

 

 

호주 취업비자 TSS 482

 

 

안녕하세요 호주도우미 이민 가족 여러분~ 유학펜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문의주시는 호주 비자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호주 학생비자, 졸업생 비자 변경 사항들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계획을 변경하시거나 호주 비자에 대해 문의를 주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중 많은 분들께서 문의 주시는 호주 취업 비자 TSS 482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호주이민 TSS 482 비자는 호주에서 고용주가 근로자 부족으로 인해 대체할 수 없는 숙련된 외국인 근로자에게 직무를 부여하기 위해 사용되는 임시 비자입니다. 이 비자는 외국인 근로자가 호주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일시적인 기술 부족을 해소하는 동시에 호주 근로자의 우선적인 고용을 보장합니다

 

호주 TSS 482 취업비자

Temporary Skill Shortage (TSS) subclass 482

TSS 비자Temporary Skill Shortage의 줄임말로 호주 내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호주 고용주가 기술을 가진 숙련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호주 고용자가 고용을 하면 외국인 노동자들은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그 비자 명칭이 바로 Temporary Skill Shortage (TSS) subclass 482 줄여서 TSS 482 비자라고 부릅니다.

TSS 482 비자의 혜택 사항은,

1. 호주 정부가 승인한 직업 분류에 따라 정부가 승인한 스폰서(고용주)를 위해 호주내에서 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2. 직계가족 또는 부양할 가족이 있다면 호주에 같이 입국할 수 있으며 가족들은 호주에서 일이나 학업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3. 비자 유효기간 동안 호주내, 외로 자유롭게 여행및 이동이 가능합니다.

 

호주 이민 - 기술심사

 

 

호주 TSS 비자 종류

Short Term Stream (단기)

Medium/ Long Term Stream (장기)

Labour Agreement Stream (협약)

또한, TSS 비자는 Short Term Stream (단기직) Medium/ Long Term Stream(중,장기직) 그리고 Labour Agreement Stream (노동계약) 이렇게 세 종류로 나누어 집니다.

  • Short Term Stream (단기직)

이름 그대로 'Short Term', 다양한 단기 숙련직에 해당하는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기 위함입니다. 기간은 최대 2년입니다.

  • Medium/ Long Term Stream (중, 장기직)

직업군에 따라 최대 4년 동안 거주하며 일 할수 있으며 3년후 부터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 Labour Agreement Stream (노동 계약)

숙련된 노동자를 고용할 수 없는 경우 고용주는 호주 이민성과 노동협약을 체결하여 세부 사항을 조정해 고용할 수 있게됩니다. 세부 사항 조율에는 예를 들어 나이제한완화, 영어조건완화, 직업군확대, 영주권신청 가능 같은 사항을 조율해서 이민성과 협약을 맺는 조건이 있습니다.

 

호주 취업비자 기술심사

 

 

호주 TSS 482 신청 3단계

Sponsorship → Nomination → Application

TSS 482비자는 총 3단계 과정으로 진행되며 각 단계별 진행 사항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폰서십 (Sponsorship)

TSS 482 비자 발급을 위한 첫번째 관문으로는 고용주가 표준 사업 스폰서Standard Business Sponsor (SBS)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2. 지명 (Nomination)

쉽게 말해 고용주가 이러한 직업군과 포지션, 그리고 이러한 직무를 수행할 사람이 필요하니 이 사람을 지명하겠습니다 라는 사항을 입증하는 단계입니다.

3. 신청 (Application)

1단계에서 설명한, 합법적이고 표준 기준에 맞는 사업체인 (SBS)로 승인된 고용주가 업무에 적합하고 필요한 노동자를 지명하고 지명하려는 이유가 입증이 되었다면 마지막 단계로 실질적인 TSS 482 비자를 신청하고 발급받는 단계입니다.

 

 

기술심사 Skills Assessment

TSS 비자와 같은 기술이민을 위해서는 기술심사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호주 내에서 신청하는 경우 TSS Skill Assessment Program으로 기술심사가 진행되며 한국을 포함한 호주밖에 다른 국가에서 신청할 경우, OSAP (Offshore Skill Assessment Program)으로 진행됩니다.

만약 OSAP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Migration Skill Assessment (MSA)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TSS 482 비자 승인 후

  • 비자가 승인되면 호주에서 근무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동반 가족도 호주에서 거주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호주 거주 기간동안 비자 소지자와 동반 가족은 건강보험 가입을 해야하며 기간동안 유지해야 합니다.

  • 신청했던 고용주와 근무지 외에 일을 할 수 없습니다.

* 비자가 승인되면 신청했던 고용주 회사에서만 근무해야 합니다.

만약 고용주가 변경되거나 고용주 변경을 원하면 새로운 고용주와 1단계부터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 비자 승인 후 근무 시작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호주 내에서 승인 받았을 경우, 비자 승인 일 기준 90일 이내에 근무를 시작해야합니다.
    • 호주 외에서 승인 받았을 경우, 호주 입국일 기준 90일 이내에 근무를 시작해야 합니다.

  • 호주 정부에서 시행하는 모든 노동법을 준수해야 하며 업무 관련하여 자격증이 필요할 경우:
    • 호주 내에서 승인 받았다면 승인 날짜 기준으로 90일 이내 자격증을 획득해야 합니다.
    • 호주 외에서 승인 받았다면 호주 입국 기준으로 90일 이내에 획득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호주이민 취업비자 또는 호주 기술심사 신청 대행은 저희 호주도우미 유학펜으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 해 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유학펜 호주도우미 회원들 학교 졸업후 수속을 돕고 있으며,

호주 현지에서 연락 주시면 빠른 시간에 상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호주 tss 482 visa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