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총 정보 정리/호주유학

호주유학 노인복지 에이지드케어 Aged care 요양보호사 AIC

uhakpen jay 2023. 6. 26. 17:54

호주 유학 노인복지 에이지드케어 Aged care 요양보호사 AIC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시행된 새로운 남호주 주정부 후원  변경(General Skilled Mirgration changes) 관련해서 영주권 핫한 에이지드케어(Aged Care) 과정을 준비 하는 분들을 위해서 학교 소개 해 드립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코비드19로 인하여 주정부, immigration SA는 의료인력 보충을 위하여 의료 계통 직업군(Health and medical professionals)에 적용되는 491비자 주정부 후원 조건을 대폭 완화 하였습니다.

그 말인즉, 에이지드 케어에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민 문호를 활짝 연다고 해서 많이들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따라, 호주유학후 이민 남호주 애들레이드에서 뿐만 아니라 다른주에서도 의료계통 관련하여 졸업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시드니에서는 에이지드케어 저렴한 학교 보통 20주에 2천불 , 1년에 약 8천불 정도 하는데,

오늘은 애들레이드 정보로 문의 주셔서 그쪽으로 올려드리니, 확인 해 보시고, 시드니나, 브리즈번 쪽에서도 지원 가능하니, 많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애들레이드 에이지드케어 가장 인지도 있는곳을 찾는다면 TAFE SA, 또는 EQUALS ADELAIDE, AIC 로 대표하겠는데요, (현재도 계속 생겨 나는중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에이지드케어 Australian Ideal College Aged care 요양보호사 AIC 애들레이드 캠퍼스 학교를 알려드립니다.

일주에 2번 출석으로 가성비 있는 학비로써 시드니 캠퍼스도 운영중에 있으니 참고 해 보세요.

(TAFE SA, 또는 EQUALS ADELAIDE 또한 저희가 수속하고 있으니 문의주세요)

 

호주 에이지드케어 Aged care 요양보호사

 

학교정보 :

Australian Ideal College - (aic.edu.au)

 

Australian Ideal College

Welcome to AIC! Australian Ideal College (AIC) is a professional vocational education provider with a commitment to delivering quality English language, Business, Tourism & Hospitality, Management and Accounting courses, as well as NAATI-endorsed Interpret

aic.edu.au

 

학교캠퍼스 : 시드니, 애들레이드, 호바트

Sydney Campus:
Level 7 & 8, 75 King Street
Sydney NSW 2000
Tel: +61 2 9262 2968
Mob: +61 415 186 998

 

Adelaide Campus:
Level 3, 7 James Place
Adelaide SA 5000
Tel: +61 8 8123 5780
Mob: +61 424 306 998

 

Hobart Campus:
Ground Floor, 116 Murray St
Hobart TAS 7000
Tel: +61 3 6231 2141
Mob: +61 451 186 998

 

 

Copyright © Australian Ideal College Pty Ltd trading as Australian Ideal College CRICOS Provider Code: 03053G | RTO No: 91679 | ABN: 15 126 592 756

 

 

학비내역

4천불/6개월 한학기 (Certificate III)

 

Certificate III in Induvidual Supprot (Ageing), 120시간 실습포함
⇒ 학업기간: 총 6개월
⇒ 학비: $4,400

Certificate IV in Ageing Support, 120시간 실습포함
⇒ 학업기간: 총 1년
⇒ 학비: $8,000

Diploma of Community Services, 100시간 실습포함
⇒ 학업기간: 총 1년
⇒ 학비: $8,000

* 정확한 학비 내역은 학교 상황에 따라 변동 될수 있으므로 저희 유학펜 호주도우미 팀으로 직접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입학 영어점수

  IELTS overall 5.5 이상, TOEFL(iBT) 46, PTE Academic 45 (영어점수가 없는 분들은 연계어학연수 후 입학가능)

 

호주에서 취득한 요양보호사 Aged Care Cert III 이상 학위가 있으면 관련 경력이 없어도 TSS (Temporary Skill Shortage (subclass 482)가 가능하고, TSS로 풀 타임 2년 근무 후에 영주 비자 ENS (Employer Nomination Scheme (subclass 186) 신청이 가능하기도 하다 하며,
호주 Aged Care Cert III 이상 학위가 없더라도 12개월 풀타임 경력이 있다면 TSS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따고 1년 이상 풀타임으로 근무한 후, 호주에서 일자리를 구해 TSS를 시작하면 되고, 호주로 먼저 와서 Aged Care Cert III를 취득 후 TSS를 들어가도 된다는 말이죠. 
다만, 만 45세 이상은 ENS 영주권 비자는 신청이 되지 않기 때문에 그 부분도 염두에 두고 진행을 하셔야 할 것 같아요. 

보통 2년 이상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학위가 있어야지 TSS 신청이 가능했는데, Aged Care Cert III 같은 경우는 빠르면 17주 이내로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참고해서 준비토록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해당 경력이 있거나, 경험 해 보신분들이라면 호주에서 생소하게 부딪히는게 어려울수 있으니, 주변에 관련 경력을 쌓고 계신분들이나, 또는 간접 경험 해 본뒤 결정 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이번 노인복지 에이지드 케어 노동협약의 경우는 큰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분야에 이민 조건을 완화한다는 호주 정부의 방침이 보이는 부분이라 에이지드케어를 통한 호주 이민이 좀 더 쉬워질 것 같네요. 

현재도 많은 학교들이 많이 생겨 나고 있는 만큼 관심 있는분들의 많은 문의 바랍니다.

 

노인복지 에이지드케어 Aged care 요양보호사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카카오톡 상담 채널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유학펜 호주도우미 카톡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