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총 정보 정리/호주 자주하는질문!?

[르꼬르동상담메일]처음질문드려봅니다

uhakpen jay 2014. 8. 26. 18:07

[르꼬르동상담메일]처음질문드려봅니다

 

제가 현재 고3인데 르꼬르동 블루 파티쉐과정 유학을 생각하고있는데요 어려움이 한가지 있다면 유학시기 와 전문대진학여부입니다 정말 솔직히 말씀드려서 제가 공부를 못하는 편이아니라 전문대는 가고도 남을성적입니다 (제과제빵을 얼마정도 배우고 가는게 좋을것같아서요)그런데 르꼬르동블루가 전문대학위가 인정이 되잖아요?그래서 만약에 전문대를 진학을 하게되면 돈이 두번빠지게되는샘이니까 비용이 많이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달이나 다음달 내로 제과제빵학원을 등록하려했습니다
그런데 또 어차피 아이엘츠 준비도 해야하고 집에 손벌리기가 싫어서 일을 하려면 어느정도 일을 해야하는데 전문대를 가면 제과제빵 기술살려서 한국에서 어느정도 경력을 쌓고 갈수있다고 보거든요 LCB IP 때도 경력이 몇개월이라도 있는사람을 뽑는다고 들었습니다 일도 한국에서 하는것과 호주현지에가서 적응해가면서 일을하는것에 대해서도 고민입니다 뭔가 글이 중구난방인것같네요..진로관련해서 생각을 많이하다보니까 의식의 흐름대로 써재낀것같네요ㅠ
정리하자면 전문대 진학여부가 유학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지와 만약 일을 하게된다면 한국과 호주현지 중 어느곳에서 일하는게 시간,비용적으로 효율적일까요?

 

 

 

 

 

--------------------------------------------------------------------------------->

 

안녕하세요.. 많은 질문을 해 주셨군요

 

호주도우미 르꼬르동블루 운영진 키미입니다

 

고3 진로를 고민하는게 글로 잘 보여지네요..경험자로서 조언을 드리자면요..

 

일단 저는 한국에서 호텔조리과 전공을 하고 20대 후반에 호주에 가서 영어 연수 1년정도 하고 입학을 했어요

 

만약... 제가 다시 선택을 할수 있다면 고교 졸업후 바로 가는쪽으로 선택할거 같아요

 

시간적으로나..비용적으로..바로 유학가는게 부담이 될수도 있지만.. 나중에 졸업후 일자리 구할때

 

한국대학 졸업 -> 호주 유학 - > 취업한다면 20대후반이 되겠죠?? 요리업계는 무엇보다 경력이 제일 중요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나이도 생각을 해야 한답니다..

 

2년 전문대 재학기간중에 인맥도 생기고 아르바이트등으로 경력을 쌓을수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유학을 위한 준비로는 많이 부족하답니다..시급체계도 한국보다는 호주가 더 유리하구요..

 

일단 답변은 이정도로 하구요..

 

보다 자세한 상담은 호도 사무실로 연락주시고 방문하시면 유학 계획 세우는데 도움 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