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천재요리사 - 제이미 올리버( Jamie Oliver )
제이미 올리버 ( Jamie Oliver ) 는
1975년 5월 27일 출생, 2003년 대영제국 훈장(MBE)을 받은 유일한 요리사이다.
‘전 세계에서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 다음으로 인기있는 영국인’이라는 말을 듣는 스타 요리사다.
중학 시절 만난 모델 출신의 줄리엣 줄스 노턴(Juliette "Jules" Norton)과 2000년 결혼해 두 자녀를 두고 있으며,
런던 햄스테드의 50만파운드(약 10억원)짜리 집에서 살고 있다.
제이미 올리버는 아주 어렸을때부터 요리실력을 인정받아 요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999년 영국 BBC 방송 'Naked chef ’ 출연)
제이미의 요리프로그램 특징은 스토리가 살아있다는 것이다. 요리를 만드는 방법이 주 내용이아니고, 제이미는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과(혹은 유명인)
함께 식사하기 위한 목적으로 요리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친구들을 위해,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크리스마스에 다 함께 모인 가족들을 위해, 존경하는 요리 선생님을 위해,
조카들과의 야외소풍을 위해...등등 매회 각각의 에피소드에 맞는 에피타이저,메인, 디저트의 대략 3가지 정도의 요리를 만들고 실제로 그 요리들을 대접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누어 먹는것으로 끝을 낸다.
제이미의 요리 특징은 보다 심플하게..보다 편안하게..가정적으로 만드는 요리이다...
빈민층 청소년을 돕기위해 그는 런던에서 자신의 레스토랑 ‘피프틴(15)’을 운영하고 있다.
제이미 올리버는 한국의 요리채널에서 ‘jamie's kitchen' 이 방영되어 한국에도 많은 팬이 형성되어있다.
레시피에 의한 조리법이 아닌...즐거운 요리를 하는 제이미 올리버를 보면,,요리는 즐겁고 행복한 일 처럼 보인다...
오늘은 즐겁게 요리를 해보자~ 제이미 올리버처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