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총 정보 정리/기본 정보

[호주유학]전반적인 생활비..

uhakpen jay 2011. 5. 20. 11:23

 

[호주유학]전반적인 생활비..

 

 

호도가족인 르꼬르동예비입학생 지환이,,

호주도착한지 3개월정도 되었는데..

호주생활에 대해서 적어놓은글이에요.. 유학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같아서

블로그에 옮겨봅니다~

 

영어공부들 잘하고 계시죠?

 

 

 

 

일을 마치고 돌아와 컴퓨터 앞에 앉았는데 그냥 문득 생각이나 키보드를 두드립니다.

 

내일이면 어느 덧 시드니에 떨어진지 3개월 째네요

 

이루고 싶은 꿈이 있어 설렘 반 두려움 반으로 준비 하던게 얼마전 일인것 같은데

 

역시 지나온 시간은 참 빠른 것 같습니다 ^^

 

3개월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많은 인연이 생기고 또 떠나고. 

 

외국에서 유학생의 신분으로 인연을 만들고 또 떠나가고 겉으로 보면 화려해 보일것같은 유학생활이

 

현실적으로는 우리에게 많은 성숙을 가져다 주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쉽지 않네요. 혹시나 가벼운 마음가짐으로 오신다면 많이 힘드실껍니다.

 

오늘도 호주로 와 꿈을 키워 보고싶은 많은 분들이 설렘과 두려움을 갖고 준비를 하고 계실겁니다.

 

많은 분들이 EAP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왜 아무도 EAP 대해서 굴을 올려 놓지

 

않았나 이상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와보니까 조금 이해가 되네요.

 

한가지 말씀 드리고 싶은건 현실적으로 영어 공부 많이 해오십시오.

 

EAP 쉽지 않습니다.  저도 오기전에 아무 생각없이 Grammar in use 뒤적였습니다...

 

그때는 몰랐으니까요. 그냥 가면 다 될줄 알았습니다. 근데 아니더라구요. EAP가 끝나도 영어는 끝이 아니겠죠.

 

기본적인 writing 스킬 문법 정도는 완벽하게 공부해 오세요.

 

설렁 설렁이 아닌 진짜 완벽하게요.

 

그리고 호주 현지 생활비에 대해서 말 해볼까 합니다.

 

만약 쉐어를 하게 되신다면 2인 1실을 쓰게 됩니다.

 

여기는 주당으로 계산 되기때문에 보통 주당 140~150불 정도 방값으로 들어갑니다.

 

밥 값은 보통 한끼 사먹을려면 10불 들어갑니다. 담배값.. 25개피 짜리 말보루 17.5불 합니다.

 

말아서 피는게 있는데 이거는 세트로 사면 한 30불 정도합니다. 하지만 100개 정도를 만들수 있어요.

 

하지만 전 별로 더라구요..

 

방값 한달 : 약 600불

담배 값 : 저는 한주당 2갑씩. 8갑 = 약 140불

여기까지 약 740불 정도가 들어갑니다. 보통 한달에 1000불 생각 하고 오실껍니다.

 

260불.. 이 남죠.. 밥 26번 사먹을수 있습니다. 이래서 우리 유학생은 무조건 도시락을 싸서 다녀야합니다.

 

가끔 기분 내킬때 지르기 위해서요 ^^ 아니면 금연을 하게 되면 밥 14번을 더 사먹을수 있네요 ..

 

제가 실험 해본 결과 장봐서 밥 해먹고 금연하고 도시락 싸다니면 한달에 800불까지 가능 하더라구요 ㅋㅋ 

 

말이 너무 길었네요. 제이형 잘지내시죠?

 

한국이 많이 그립습니다. 모두 준비 잘해서 오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