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총 정보 정리/호주 자주하는질문!?

[호주유학]호주생활팁 070전화기 연결

uhakpen jay 2011. 4. 12. 10:51

 

[호주유학]호주생활팁 070전화기 연결

 

 

 

우리 호도가족 바울이가 알려준 070전화기 연결하는법이에요~

모두들 참고하세요~

 

 

 

 

 

호주 오신지 얼마 안되신분들 ! (저도 1달밖에 안됬지만.. ㅋㅋ)

070전화 많이들 가지고 오시죠 !

근데 잘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ㅋㅋ

 

저도 한 1주일동안 고생하다가 했습니다!

 

 

ㅋㅋ

 

공유를 해볼까용 ㅋㅋ

 

자 기본적으로 070전화는 2가지 방식으로 연결이 됩니다 집에 제공되는 1개의 랜선을 개인의 공유기로 연결해서 쓰는방법과

 

쉐어를 하게될경우 쉐어집에 있는공유기에서 형성된 wi-fi 를 이용해서 연결하게 될텐데요

 

한국에서 가지고 올때 보통 전자의 설명만 해주더라고요

 

오늘은 후자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당 ㅋㅋ

 

먼저

 

공유기가 있어야 겠죠?

 

쉐어집가면 다 설치가 되있을 겁니다

 

그럼 와이파이존이 형성됩니다.

 

거럽 이 와이파이를 어떻게 잡느냐

 

기기마다 조금의 차이가 있을수 있겠지만

 

lg의 경우 버튼키 를 보면 무선랜을 검색할수 있게 해주는 버튼이있습니다.

 

먼저 검색을 해주시고요

 

그럼 U+070 을 제외하고 밑으로 쭉 와이파이이름이 뜰겁니다.

 

그중에서 집에있는 공유기의 이름을 택해야 하는데요 이건 집주인한테 물어보면 알겁니다.

(이때 2가지를 더물어봐야 하는데요 암호화 방식과 암호 입니다.

 

2가지를 모르면 쓸수가 없어요.. )

 

택하셨다면 이제 입력은 공유기 이름, 암호 2가지만 제대로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반드시 공유기가 채택하고 있는 보안방식에다가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보통 WAP-PSK, WPA2-PSK

 

둘중에 하나로 되어있을 겁니다.

 

(만일 AS라는 암호화 방식을 가지고 있을경우는 WPA2-PSK로 암호를 입력을 하시면 되고요.)

 

이렇게 해주시고 아무것도 안건드리고 계속 다음을 누르시고 나면 확인창이 뜹니다.

 

그리고나면 와이파이를 잡는 창으로 다시 돌아올텐데요 거기서 연결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일 이렇게 해도 되지않는다면 공유기의 전원을 20초 정도 껐다가 다시 키고 같은 방식으로 해본다면 될수도 있습니다. ㅋㅋ

 

전 이렇게 했는데

다른 통신사는 솔찍히 어떨지 모르겠네요...ㄷㄷ

도움이 되셨을런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