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의 잡다한 글/기타자료모음

[호누환율/호주나라/시드니]Re:IT 이민준비 도와주세

uhakpen jay 2008. 12. 29. 21:35
[호누환율/호주나라/시드니]Re:IT 이민준비 도와주세

 

[호누환율/호주나라/시드니]Re:IT 이민준비 도와주세

Re:IT 이민준비 도와주세요~ --호주도우미 지니-
조회 : 30 2008/10/01 12:36:43

안녕하세요~

현재 신랑과 저는 호주이민을 생각중입니다.

가능할지 여부를 자세하게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호주도우미 지니입니다...

호주이민을 생각하고 계신다구요? 제가 쭉 한번 읽어봤는데, 현재로선

경력으로의 이민은 힘들답니다....작년법이 바뀐후로 경력에 의한 영주권 신청방법이

폐지가 되었어요...그래서 많은분들에게 타격이 컸죠...

그렇지만 다른 길도 있으니 한번 보도록 하죠..!! (이부분은 직접 이민법무사랑 상의하시는게빠를겁니다)

IT분야 현재 60점 직업군에 속해 있긴 하지만, 영주권 신청점수 120점이 되셔야 영주권을 신청하실수 있을꺼에요..

현제 대충 계산을 해보면 부족직업군점수(60점)+나이점수(20점)+호주에서 2년간 풀타임으로 공부할경우(5점)+

한국대학교졸업하셨다면(5점)+IELTS점수(6.0-15점)+여기에 1년경력(15점)하시면 딱 120나오겠네요...

지금도 많이 늦으셨는데 3년후면 더 늦으니 잘 생각하시고, 영주권을 준비하시는거라면 빨리 준비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2010년까지 준비하고 2011년에 이민 가려합니다.

 

--2011년이면 3년훈데 그때가면 또 이민법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니 현재로선 확실하게

말씀드릴수가 없네요...

 

신랑

* 나이: 74년생 (이민갈때 쯤에는 만 36정도)

* 경력: IT분야 부족직업군에 속합니다. Oracle (3년후에는 6년 경력이 되겠네요. 현재는 과장으로 있어요)

* 대학전공 : 대학은 토목공학이라 IT학과가 아닙니다.

* 동반 이민자: 처와 앞으로 태어날 자녀 1명 (총3명)

* 영어: 준비중에 있어요.. 많이 부족해서 걱정....

 

* 나이: 77년생 (이민갈때 쯤에는 만 33정도)

* 영어: 준비중에 있습니다. 중국어 중급정도 (도움이 될지.. ^^;)

 

*****************  궁금한 사항  ****************************************

1. IT분야 취업은 용이한지요?  그렇다면 얼마정도 벌수 있을까요? (3식구가 살수 있을까요?)

 

--제가 호주 올때까지만해도 부족직업군에 모듈점수까지 있어 IT로 영주권을 많이 받았답니다.

그렇지만 현재는 IT공부하시는분이 드물죠...부족직업군에서 제외가 되었거든요...

물론 자기 실력이 뛰어나면, 취업하는데도 별로 어려움은 없을꺼구요...무엇보다 중요한건

영어실력이랍니다..영어가 되지 않으면 아무리 난다긴다해도 외국인 회사에서 일하시는건

힘드실꺼에요...그렇게 된다면 일할수 있는곳이 한국인이 하는 컴퓨터 파는가게등지에서

일하셔야 할텐데, 그렇게 된다면 페이도 적어질겁니다... 잘생각하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셨으면

하네요..^^

 

2.  IT분야로 취업을 하려면 어느 지역으로 가면 좋을까요?

 

--지역은 아이들까지 생각하신다면 그래도 한인지역이나 이쪽으로도 괜찮을듯 싶어요..

말씀하신 뱅스타운도 저렴하고, 스트라스필드는 한인들이 모여사는 지역이라 유학생들에겐 별로

추천안해드리는데 이민자들에겐 많은정보 얻을수 있는 곳이긴 하죠...^^

어느지역이 취업이 용이한지는 딱 말씀드릴수 없구요...일자리는 시티쪽이 가장 많긴하답니다..

 

3. 초기 정착비용으로 얼마정도를 가져가야 할까요? (저희가 모아놓은 돈이 별로 없어서..)

 

--3분사실곳이라면 어느정도 넉넉하게는 가져오셔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집도 빌리고,

공부도 하실거라면...

 

4. 집값이 저렴한 지역은 어디인가요? (뱅스타운도 저렴하다고 들었는데..)

 

--말씀하신 뱅스타운, 캠시등등 시티에서 떨어진 외곽쪽은 집값이 저렴하답니다..^^

 

5. 수속을 준비하는데 얼마정도 드나요?

 

--지금현재 어떤방법으로 이민을 오실지 확실하지 않아 말씀드릴수 없구요..

부득이하게 2년간 공부를 하셔야 한다면, 저희는 수속료 받지 않고 도와드린답니다..

물론 학교선정에서부터 기타 호주 정착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을 드릴수 있구요..

나중에 호주오셔서 학업마치시고 영주권까지 신청하신다면 이민법무사도 소개시켜 드릴수 있답니다.

 

 

6. 이민을 가기 전까지 2년 반정도 남았는데, 준비해 가야 할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기술이민 점수 따기, IELTS시험보기, 취업회사 알아보기 .. 등등)

 

--다 말씀해주셨네요...영어꼭 열심히 해오세요..많이많이 공부해 오시라는 말밖에....

 

7. 처의 외사촌이 호주이민을 갔는데, 영주권에 도움이 될까요? (아직 연락을 안해봐서 어디사는지는 몰라요)

 

--친척이 있다면 점수를 조금더 받을수 있을꺼 같네요...제가 알기론 삼촌이내라고 들었는데 이부분도

자세하게 말씀해 주세요..관계가 어떻게 되는지요..^^

 

8. 처가 중국어를 조금 할줄 아는데, 혹시 이것으로 도움이 될만한 직업이나 일이 있을까요?

 

--중국인가게에서 일하면 되지만, 시급도 저렴할뿐더러 중국인들과 같이 일하는건 저는

별로 비추네요..^^ 영어공부열심히 하셔서 외국인가게에서 일하시는게 더 나을겁니다..

 

질문하신것 답변 해드렸는데 만족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아직 시간이 조금 남았으니 계속 정보 얻으시면서 준비 많이 하세요...

이민이라는것 쉽사리 결정해야할 문제가 아니니 경솔하게 판단하시고 준비하시면

그만큼 어려움도 많을거랍니다.....

더 궁금한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시구요..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