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의 잡다한 글/호도회원체험기

[호주요리학교]르꼬르동블루재학생 루이스 체험기

uhakpen jay 2013. 12. 24. 10:50

[호주요리학교]르꼬르동블루재학생 루이스 체험기

 

 

ㅋㅋㅋ...Good day everone how are u guys?

Finally i m come back.

My name is Louis.

뭐 딱히 영어를 못해서 갑자기 한글로 바꾼건아님........이라고말하고싶음ㅋㅋㅋㅋㅋㅋ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됐고! 본론으로 넘어와서 드디어 제가 또 컴백했습니다. 대체 컴백을 몇번하는거야 라는분도 계실텐데...
학교 다녀보세요ㅋㅋㅋㅋㅋ 아~!하며 이해하실겁니다. ㅋㅋㅋㅋㅋㅋ

드디어 Basic patisserie 를 수료하고 긴 여름방학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동안 학교 수업하랴 쉬는날엔 알바하며 생활비 벌고 친구들과 논다고 카페활동을 등한시 한겁니다.
직설화법!

여튼 그렇습니다ㅋㅋㅋㅋㅋ

뭐 오늘할얘기는 대충 이런겁니다. 학교생활을 해보니 이렇더라 저렇더라 라고 이야기하러왔슴다.

우선 학교 수업방식 그리고 2014년도 학기에대한 약간의 정보? 그외 기타등등.

우선 학교 수업은 기본적으로 theory ,demo,practical class 이렇게 세가지로 분류되있습니다.

Theory class 에서는 hospitality / kitchen theory 등등 여러가지 이론을 배우게됩니다.

실제 학교에서 수업후 현장실습을나가게되면 뼈저리게 느낄테요 뭐가 중요한지 무슨실수를 하면안되는지 등등 알렵줍니다 친절히 글로... 행동이아닌 글로...

이론이라는게 이론으로 쓰고 수면제라 읽는거라서...참 힘들어요 수업듣기가ㅋㅋㅋ

그런데 주방에서 일좀해보신분들은 다 아~그거 하며 금방 금방 이해하실겁니다.

However you must study carefully and keep concentrate on the class.
주방은 엄격해요 대충대충하다간 등뒤에서 쉐프들이 후라이펜 들고 강력한 스메쉬를 그대에게... With 잔소리, 입에 담을수없는 험한욕 기타등등...ㅎㄷㄷ

각설하고 다음으로 Demo class

쉡들이 학생들앞에서 그날그날 연습할 제품을 시연하는 수업입니다. 여기서 cooking theory와 각종 스킬들을 쉡으로부터 배우죠
이시간에 졸면 망합니다. 프랙틱스 수업에서 삽질 겁나합니다ㅋㅋㅋ 시작부터 삽삽삽삽삽삽 으아아아아아 삽질이 끝나질 않아 삽삽삽삽 끝....멘탈붕괴 제품도 붕괴...점수도 붕괴...

 

 

 

 


수업형식은 쉡마다 다른데 보통
관련 이론설명 약간 -시연 -포토타임-시식 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식을 참 좋아하는데요...제가한번먹어보겠....그만 처먹어 돼지야!!!!

데모클래스가 끝나면 30분의 쉬는시간을 가지고
practical class로 이동합니다. 물론 이론수업과 데모수업 중간에도30분 쉬는시간이 있어요. 이때 포풍수다ㅋㅋㅋ

수업으로 돌아와서
보통 한 키친에15명 정도로 구성되있고 각자 벤치가 있으며 실습 또한 개인 위주로 이루어져 모든과정을 혼자해야되기 때문에 타임매니지먼트 쿠킹스킬을 연습하기엔 최적의 조건을 제공합니다.

마치 ad처럼 느껴지는건 착각입니다. 그냥 넘어가세요.

프랙티스 수업은3시간30분정도이고 하루 만드는 제품은 평균2가지 혹은3가지 입니다. 레슨에 따라 들고가는 제품도있고 다음수업을 준비만 하는 날도있어요.
또 자기시간 관리가 된다면 여분의 시간에 다른 스킬을 연습할수도있구요
남은재료로 다른제품을 만들어도되고e.g 퍼프페이스트리 반죽이 남아서 누네띠네를 만든다거나
혹은 레시피를 조금씩 바꿔도 됩니다 예를들어 파미에르 라는 제품이 있는데 기본 레시피는 일반 캐스터 슈가로 코팅을 합니다만 개인에 따라 시나몬 슈가를 쓴다던가 브라운슈가를 쓴다던가 등등 바꿀수있습니다
자유도가 높죠 RPG겜도아닌데 말이죠 하지만 쉡들로부터 Okay사인은 받고 할것!
너무 제멋대로하다간 찍힙니다.ㅋㅋㅋㅋ 그게나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몸좀사려야겠음ㅋㅋㅋ...쉡들이와서 놀림 hey master chef what r u going to do today?hahahahahahaha......

개인적으로 LCB수업방식이 너무 맘에듭니다.
경험해보세요 쿠킹이 참 재미지다라는걸 느낄겁니다
수업과 현장은 틀리지만 말이요 크크크크
비유를 하자면 수업은 우와 재밌다 신난다. 이지만
현장은 자,게임을 시작하도록하지. 이랄까?

수업 얘기는 여기까지하고 학생들 얘기를 해볼까요.

처음에 학교 오티를 갔을때 느꼈습니다.
98퍼센트가 아시아 계열입니다. 솔직히 오지애들도좀 있고 유럽애들도 있을줄알았는데 음슴ㅋㅋ
단도직입적으로 음슴

50퍼센트가 대만 중국 혹은 홍콩 중화문화권 만날때마다 쯔퐝메야~?
30퍼센트는 인도네시아 이해불가.
15퍼센트 한국인 안녕하세요?
극소수 유럽 혹은 오지애들 하고 그외 hello how r u
?

근데 애들이 다 순수하고 착해서 어울리는데는 문제없어요 또 알게된점은 의외로 경력없이 생초보인 아이들이 많다는점
아마 쿠킹쪽 경험이 없이 학교진학 준비하시는분들중
아...나는 경력도없고 요리도 배워본적없는데 수업 못따라가는거 아닌가 걱정하시는분들있죠.

걱정하지마시고 수업만 잘들으시면됩니다.
5주차 부터는 거의다 잘 따라오고 시간도 항상남으니까요.

친구, 수업 걱정 절대없음!

다만 열정만 가지고오세요 그 열정하나면 다됩니다.
의지의 한쿡인 이자나요?

마지막으로 2014년 학기에 대한 약간의 정보.

2014년 1월 학기부터 cuisine 이든 patisserie든 cooking waste에 대해엄격하게 관리한답니다. 예를들어 실리콘페이퍼 한국말로는 유산지 주로 베이킹할때 팬에 까는 종이인데요 요게 값이 꾀나갑니다. 이전 학기까지는 매일 새종이 쓰고 했는데 학교에서나 그렇지 현장나가면 귀빵매이 왕복으로 맞습니다ㅋㅋ
다음학기부터는 요리하면서 어떻게 재활용하는지 어떤식으로 요리해야 쓰레기가 최소로 나오는지에 대해 특.별.히 수업한다니 참 좋은 소식이네요.

또 이전에는 basic patisserie class에서 나이프 스킬에대해 따로 시험을치거나 하진않았는데 2014년 학기부터는 patisserie학생들도 필수로 배워야 한답니다. 예를들면 줄리엔이 어떤건지 슬라이스는뭔지 다이스는뭔지 찹은 뭔지 등등 별도의 수업이 생길거라네요?
이상의 정보는 chef joseph으로 부터 들은 정보이니
믿을만합니다.

전달할 정보는 이게다구요...
예뭐... 또 궁금한거있으면 카톡으로 물어보세요

카톡ID tkdgjs167

상당히 친절히 답변해줄 의향만 있음.
감사합니다.
포도씨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