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총 정보 정리/르꼬르동블루상담메일

[르꼬르동블루]Re:요리나 제과제빵 경력이 없어도 될까요?

uhakpen jay 2012. 10. 16. 09:23

 

[르꼬르동블루]Re:요리나 제과제빵 경력이 없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경아님^^

 

요리, 제과제빵에 관심을 가지고 유학 고민중이시군요..

 

저는 한국에서 요리를 전공하고 호주에서 공부하고 돌아왔는데.. 제가 처음 요리를 시작할때와 비슷하네요..

 

인문계졸업하고 호텔조리과 처음 입학을 해서 클라스의 50% 정도가 요리 경험과 지식이 많았기에 처음엔 소심하게 했었던 기억이 있어요.. 요즘엔 고교때부터 전문적으로 배우는 학교가 있어서 더 그럴수도 있지만..

 

한국과 호주 르꼬르동블루 커리큘럼 자체가 달라서 경아님의 요리에 대한 관심이 흥미 정도가 아닌 열정이라면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되요..

 

학교에서 수업이 실기 중심으로 편성이 되어 있어서.. 베이직 과정(3개월)동안은 적응을 위주로 생활하시면 그동안 배운 스킬이 몸에 익고 학교 수업 시스템도 적응되어서 인터과정때는 경력자보다 실기수업때

 

프레젠테이션등 점수를 더 받기도 한답니다..또한 이 시기부터 본격적으로 학교 + 파트타임 을 병행을 하면서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업장 경험을 쌓을수 있기에 수업 내용 따라가는걸 걱정할것은 아니에요..ㅎㅎ

 

하지만 머니머니 해도 가장 중요한게 요리, 제과제빵 실력보다 영어실력이 필요하기에 한국에서 준비하시더라도

 

요리학원 자격증 보다는 ielts 점수 받는 목표를 잡거나 영어 기본부터 실력을 차근차근 쌓아 가는게 중요하답니다..

 

현재 호도에서는 경아님처럼 진로를 바꿔서 르꼬르동블루 입학을 했거나 준비중인 분들도 계시니 혼자 고민하시지 말고 운영진과 진솔할 상담을 한후 생각을 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개인적인 관심과 앞으로 제과제빵이랑 요리쪽으로 하고 싶어서 유학을 고민중인데요.

 

다들 경력이 있거나 고등학교때 부텀 하신분들이 많네요. ㅠㅠ

 

혹시 완전 초보인데도 수업듣거나 따라가는데 문제는 없을까요? 아니면 한국에서 어느정도 배워고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