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에서 관광, 호텔 학과를 공부하는 이유?
최근 세계 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은 '여행과 관광 경쟁력'이라는2차 보고서를 발표했다. 호주는 전체 부문에서 130개국 중 4위를 차지했으며 세부지표에서는 인적, 문화 및 천연 자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성과는 관광과 서비스업에 있어서 지난 40년 넘게 발전시켜 온 전문화된 교육과 연수의 결과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다. 호주 교육기관은 이 분야에서 수많은 학위와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오고 있다.
실무적용이 가능한 최신 교육 과정 - 학기 기간중 호텔 및 관광 관련 기관에서의 충분한 실습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은 보다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이 실습 과정은 취업 경력으로 인정 받기도 한다.
호주의 학교는 전문 관광 호텔 협회 및 다양한 연구단체들과 긴밀한 산학협동 관계를 맺음으로서 학생들이 현장 실무자로부터 직접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학습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대부분의 주립 기술 전문 대학, 호텔 관광 전문 대학은 실습에 필요한 현대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일반 레스토랑, 주방시설, 모의 프론트 오피스 및 호텔룸, 최첨단의 컴퓨터시설, 정육점, 제과점 등 학생들은 실제 현장과 같은 환경내에서 공부할 수 있다.
호주의 교육기관에는 일반적인 호텔경영, 관광학 뿐 아니라 조리, 칵테일 제조 기술 과정, 와인학, 바리스타, 대규모 행사 운영과정, 카지노 딜러과정에 이르는 다양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한국의 특급호텔에 상당수의 호주인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호주에서 관광, 호텔 관련 학위를 마친 많은 졸업생들이 특급호텔의 중견간부로서 일하고 있다. 이는 국제적 수준을 갖춘 호주의 관광, 호텔 관련 학과의 우수성을 입증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