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총 정보 정리/르꼬르동블루

[호주요리학교]왜 르꼬르동블루인가?

uhakpen jay 2012. 1. 20. 08:47

 

[호주요리학교]왜 르꼬르동블루인가?

 

 

르꼬르동블루?

 

100 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지켜온 전통과 탁월한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르 꼬르동 블루는 미식학과 호스피탈리티, 그리고 매니지먼트 분야에 있어 최고의 성과를 거두는 데 헌신하여 왔으며 혁신을 주도하여 왔습니다.

세계 각지의 르 꼬르동 블루 캠퍼스는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되면서 동시에 업계와의 협력뿐 아니라 대학교 등을 포함한 각계 교육 기관들과 유기적으로 협조함으로써 엄격하고 타당함을 갖춘 동시에 모든 이들의 본보기가 되는 진취적 기상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탁월함의 전통을 잇는 주인공

르 꼬르동 블루는 오랜 시간 동안 세계 최고의 요리 제과 학교로 인정받아 왔습니다. 한 세기를 넘는 시간 동안 지켜온 교육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는 미식학과 호스피탈리티, 그리고 매니지먼트 분야에서 충실하고 견고한 기반을 다지는 데 시금석과 같은 역할을 해 왔습니다.

르 꼬르동 블루의 동문들은 졸업 그 자체로 탁월함의 전통을 잇는 주인공이 되어 왔으며 급변하는 업계의 필요와 요구에 지체 없이 부응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라는 찬사가 이어져 왔습니다.

• 발군의 실력을 보유한 강사진

전 세계의 르 꼬르동 블루에서 활동하는 80여 명이 넘는 쉐프 강사진들은 모두 최고 수준의 호텔과 미슐랭 스타에 선정된 레스토랑 등에서 수많은 경력을 쌓아 왔으며 그 비법과 노하우를 매일 학생들에게 직접 전수하고 있습니다. 쉐프들은 단순히 강사로서의 역할을 넘어 졸업 후에도 동문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고 영감을 불러 일으켜 주는 평생의 멘토임을 자처합니다.

르 꼬르동 블루의 강사진에는 쉐프뿐만 아니라 각 학계의 교수를 포함하여 관광 산업과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전문가들과 국제적 명성의 최고 경영자들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교육 시스템

르 꼬르동 블루는 전통적으로 전해 내려오는 프랑스의 요리 제과 기술과 장인 정신을 완벽하고 철저하게 전수할 수 있는 현존하는 최고의 교육 기관으로서 세계 최고 수준이라 인정받는 강사진의 지도 하에 충분한 실습을 위주로 진행하는 교육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배움에 대한 끊임없는 요청과 유능한 인재에 대한 업계의 요구가 늘어감에 따라 르 꼬르동 블루는 호스피탈리티 분야, 관광 산업, 그리고 레스토랑 산업과 관련된 학사학위 과정과 MBA 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경력 개발

르 꼬르동 블루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졸업생들은 세계 최고의 호텔이나 레스토랑 등에서 활기차게 업계에 첫 걸음을 내디딜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의 저널리스트, 비평가, 교수, 컨설턴트나 전문 사업가로서의 진출이 가능합니다.

•세계적인 동문 네트워크

르 꼬르동 블루의 모든 프로그램은 학생으로 하여금 탁월함과 창조성, 그리고 혁신적인 사고를 배양하고 고양시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바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아가는 것뿐만 아니라 개인의 자아 실현을 이루어 내는 데에도 커다란 지렛대 구실을 하게 되고 개인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줍니다.

지난 10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르 꼬르동 블루는 디오네 루카스, 줄리아 차일드, 낸시 실버튼, 나탈리 듀프레, 에릭 브롬버그, 부르스 브롬버그, 앨런 수저, 제임스 피터슨, 리디아 쉬어, 기아다 드 로렌티스, 가스통 아큐리오 그리고 밍챠이 등 수많은 훌륭하고 유명한 동문들을 배출하여 왔습니다.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미래를 보는 통찰력

르 꼬르동 블루의 모든 프로그램은 최근의 경향을 반영하고 항상 업계와의 소통의 창을 열어 두고 있습니다. 매일 새롭게 선보이는 기술과 혁신적인 사고들을 바탕으로 르 꼬르동 블루는 이를 지속적으로 수용하고 적용함으로써 호스피탈리티 산업과 관광 산업 그리고 외식 산업의 미래가 필요로 하는 학문적인 해답과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더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아래로 문의주세요

네이트온 sydsun@nate으로 친구추가하시거나

hojuhelper@daum.net, 02-565-7523으로 언제든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