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꼬르동블루]Re:파티쉐 상담
안녕하세요.. 이카루스님^^
며칠전에 강남 사무실 오셨을때 잠깐 뵈었던 호도 운영진 키미라고합니다..
르꼬르동블루에서 파티쉐로 전공을 희망하시는 군요..ㅎㅎ
제 경우는 한국에서 조리를 전공을 하고 르꼬르동블루에 입학을 했지만 동기중에 요리를 처음 접하는 친구들이 훨씬 더 많았어요..
물론 처음 실기 수업을 하다보면 당연히 처음 하는 친구들이 시간도 늦고 칼이나 도구 다루기로
어려워하지만 한국과 달리 실기 위주로 교육이 이뤄지기에 중급과정 정도부터는 실력차이가 줄어들죠..
여기에서 중요한게 학교를 주 3일만 가니까 나머지 요일에는 파트타임으로 일을 하는데..이게 생활비를 충당하려는 목적도 있지만 학교수업과 일을 병행하다보면 따로 예,복습 할 필요없이 본인이 몸으로 실력이
느는걸 느끼실 것이구요.. 그러면서 9개월간 실기수업을 마치고 나서 한번더 업그레이드를 위해 이제는 호텔 , 리조트 등에서 6개월간 풀타임으로 일을 하고 나면 어지간한 업장에서 일을 할수 있는 정도의 실력을 갖추게 될거에요..
이러기 위해선 실기 실력도 중요하지만 마음가짐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하셔야 한답니다..
마지막으로 아르바이트로 학비 충당은 아주 어렵다고 말씀 드릴수 밖에 없어요..
한국에서 경력이 조금 있더라도 호주에서는 학생신분이고.. 호주 경력이 없고.. 보통 시급 15불 이상 받아도 1주당 일을 할수 잇는 시간이 정해져 있기에 생활비 + 약간의 용돈정도만 가능하기에
학비는 한국에서 마련을 하거나 부모님의 지원을 받아야 한답니다..
저희 호도와는 아주 오랜 인연이신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혹 더 궁금한점은 질문글이나 네이트 친추해서 대화신청하세요^^
그럼...
안녕하세요.
엊그제 호도 사무실 방문해서 상담받았는데요.
최종적인 목표가 이민이라고 해도..르 꼬르동 블루라는 학교에
관심이 많아요.
4년전에 정우님한테 많은 조언 받았는데..
솔직히 저는 요리 정말 못하는데요....
르 꼬르동 블루에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다 보면 요리 잘할수 있을까요??
아..저는 파티쉐를꿈꾸고있습니다.
학교 나오신분이 자세히 조언을 해주셨으면합니다.
그리고 학비가 만만치 않은데..학교 다니면서 알바해서 학비 충당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자꾸 많은 질문 해서 죄송해요.
하지만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