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의 잡다한 글/호주자료

[호주유학/호주어학연수/호주이민]Re:호주 기술 이민 상담입니

uhakpen jay 2008. 12. 19. 06:22
[호주유학/호주어학연수/호주이민]Re:호주 기술 이민 상담입니

 

[호주유학/호주어학연수/호주이민]Re:호주 기술 이민 상담입니

Re:호주 기술 이민 상담입니다.
조회 : 5 2008/10/05 23:56:51

이민을 꿈꾸는 사람들 보통 어떤 생각으로 이민을 갈까요?

 

전 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아니라 생각하고. 우리나라가 싫어서. 좀 더 넓은 세상에서 살고 싶어서 입니다.

 

모르는 나라에 가서 힘들게 살겠지만. 그래도 이것 저것 우리나라 보다는 좋은것만 보입니다.

 

지금 나이는 31살이고 대학졸업후 정보통신공사 직종에 일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파트 시공분야 통신 현장대리인으로 5년째 근무 하고 있습니다.

 

호주 부족직군에  civil engineer or electrician or communicate linesperson 쪽이 제 분야인것 같습니다.

 

현재 통신쪽 기사 자격증으로 현재 까지 일을 하고 있습니다. 경력관리는 우리나라에서 중급기술자이고 6월이면 고급 기술자가 되고.

 

이번년에 전기쪽 기사 자격증을 딸겁니다. 기사 자격증이 있으면 다니고 있는 회사가 전기면허가 있지 때문에. 전기 중급기술자도 할 수 있고. 회사 경력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부족 직업군에서 점수를 딸수 있을련지요.? 다니고 있는 곳은 전기통신 건설업이 잇는 조그마한  회사입니다.

 

그리고 영어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전기나 통신 쪽으로 이민을 가게 되면. 현지에서 직장은 잘 구할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

 

안녕하세요. 호주 도우미 운영자 제이입니다..

지금 누구보다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현재 전기관련 분야의 수요는 점점 늘어 나느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시는 쪽이 전기관련계통으로 영주권 까지 생각을 하고 계시는것 같은데, 전기관련으로 영주권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해당학과에 준하는 diploma를 마쳐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현지에서의 직장을 구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는

솔직 영어에 많이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한국교민분들 중 대중 전기관련 일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 문이 그리 널리 열려있지는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한예로, 현재 케언즈에 있는 저희 회원 한 분은 지금 수속 중인 영주권 준비가 끝나는 데로, 국립 대학인 TAFE 에서

다시 2년 6개월 동안 전기 쪽 공부를 준비하려는 분도 있답니다..

 

또한, 한국에서 크레인기사로 17년동안 일하신 분 역시, 호주에선 분명 부족직업중 하나인 기술을 갖고는 계시지만,

언어문제의 벽에 부딪힌 사례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부터 철저한 영어준비와, 세심한 이민 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기타 자세한 이민 법무사님과의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호주도우미 카페에서 환영하고 있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