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총 정보 정리/호주 자주하는질문!?

Re:[호주유학/호주이민]르꼬르동블루 or 메르디언-학교선택..도와주세요..

uhakpen jay 2008. 10. 4. 11:20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호주유학/호주이민]르꼬르동블루 or 메르디언-학교선택..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델리카님!! 오랜만이시네요..르꼬르동블루냐 메르디언이냐를 놓고 많이 고민되시나봐요..^^

제가 한국에 있었을때 뵈었음 더 좋았을텐데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제이씨라 한국에서 모든것 다 도와드리고 있으니

그리 크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우선 나이가 72년생이신데, 내후년에나 오시겠다구요? 에궁....

영주권신청까지 빠듯하긴 한데 반드시 1년경력을 채우셔야겠네요....

그럼 메르디언보다는 르꼬르동블루가 델리카님에겐 나을듯 싶어요.....

 

유급실습6개월과정부터 시작해서 디플로마과정 6개월까지 이 1년이라는 시간동안 TRA 900시간과

1년경력을 같이 쌓으시면 될듯 싶어요...그런후 바로 영주권신청도 가능한데, 영주권 신청후에도

나오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우선 안전하게 졸업생임시비자를 신청하고나서 영주권을 신청하시면

될듯 싶어요....

그리고 제과제빵쪽으로 하시고 싶다고 하셨는데,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건 제과쪽보다 수요가 많은 요리로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제과쪽을 하시더라도 일자리만 제대로 구하시면 영주권신청하시기까지 아무문제가 없지만,

그래도 조금이나 취업자리가 많은 요리쪽이 낫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마지막 한가지더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내후년 1월에 시작하시는것보다 한텀이라도 먼저 시작하시는것이

나중에 영주권까지 골인하시는데 좀더 시간적 여유를 가질수 있으실겁니다...

학교졸업하자마자 영주권을 신청하시겠다고 생각은 하고 계시지만, 그게 맘대로 안될경우 차선책도 생각해

놓으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더욱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구요....

좋은하루되시고, 빨리 호주에서 �으면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니님한국에오셨을때 가서상담받고싶었는데..서울에만계셔서 못가봤습니다.(전  청주라..)

학교땜에 궁금한것 여쭤볼께요. 전2010년1월에 나가서 어학연수후에 7월쯤 제빵공부해서 영주권을신청하려고

하는데요..제가 나이가 있어서(72년12월생)졸업과동시에 바로신청을 하려고합니다.그럴려면 학교다니면서

900시간과 1년경력을 다쌓아야합니다.가족(남편,4살난아들)과 함께 호주로 살러 가는거라 좀 신중하게 가고싶어서요..

위의경우 르꼬르동을다니면 유급실습동안900시간은 채울수있고..(1년경력에 유급실습한900시간도 포함이되나요?)

그렇다면 실습후에 마지막 학기(6개월)다니면서 계속 일을하면 졸업과동시에 1년경력도 채우면서 영주권을

신청할수 있는지요?(졸업할때 제가만39세로 바로 신청을해야해서..)

르꼬르동이라면 이것이  가능한지..(메르디언도 생각중인데요..메르디언은 900시간 보장이 안되는걸로 알고있어서요..)

전 예전에도 상담드렸지만 영주권 획득후 호주에서 제빵(요리)으로 일하면서 살고싶습니다.이렇게 살기위해서는

영주권은 필수겠지요..그래서 제빵으로 공부하고싶은데 수요가더많은 요리쪽도 고려하고 있습니다.(어느것이

더유리할지지니님 의견도 듣고싶네요)

저같은경우는 메르디언 보다는 르꼬르동을 선택하는게나을까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