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총 정보 정리/호주 자주하는질문!?

[호주어학연수]호주에서 한국보다 싼 식품류 총정리!!

uhakpen jay 2008. 3. 12. 02:11
[호주어학연수]호주에서 한국보다 싼 식품류 총정리!!

 

안녕하세요~

지니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호주에서 한국보다 저렴한게 뭘까

호주에서 우리나라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것들...정리해보았습니다.

호주로 오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였음 하네요..

 

아무래도 먹는게 제일 중요하니까..ㅋㅋ 


 
우유 보통 2리터짜리 많이 사서 먹어요 ^^* 

우리나라 지금 1.8리터짜리 나오죠?

그거랑 비슷한 플라스틱통에 우유를 담아서 파네요.
가격 종류 여러가지입니다. 딸기나 쵸코도 2리터짜리 있어요.

가격은..음 전 맨날 3L짜리만 먹어서뤼..ㅋㅋ

3L짜리 가격은 $3.14 정도 합니다..젤 저렴한걸루 ㅎㅎ

고기 종류도 싸구.. 불고기를 아주 자주 해먹을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호주는 돼지고기가 비싸고 소고기가 쌉니다..ㅋㅋㅋ

그러니 소고기를 많이 드셔요 --소고기 한인 정육점에서 1kg에 12불(양념 불고기)

그리고 삼겹살도$12불입니다...지니도 가끔 고기가 먹고싶을땐 많이 애용하죠..

참고로 목살비스무리한 삼겹살 콜스에서도 살수 있는데 그건 가끔 스페셜할때 이용하면

아주 저렴하게 살수 있답니다..

 

앗..참고로 대형마트에 고기파는 냉장고쪽 가보면

 mutton 아니면 lamb 이라고 적혀있는게 있을껍니다.

왠만하면 사서 드시지 마시길..ㅡㅡ;;

램..양고기입니다

한국인들의 대다수는 양고기를 먹으며 썩은고기맛을 느낍니다.

뭔가 냄새도 시큼하게 나고.. 먹고나면 입안이 구리구리합니다.

그러나 외국나가서 시도해보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함 사셔 드셔보세용!

하지만..후회하시게 될꺼에요 ㅋㅋㅋ

전 절대로 못먹습니다..ㅡㅡ;

 

그리고 닭고기는 아주아주 저렴하죠..

 

닭다리 키로당 3불정도 한답니다. 때에 따라 바뀌기는 하지만 $3~$4정도 하구요, 2kg만 사도 닭도리탕이며, 튀김, 닭다리로 해먹을수 있는 요리는 다 해먹을수 있답니다.

 

닭다리 천국입니다...참고로 닭가슴살은 아무 비싸답니다...닭가슴살 키로당 10불 넘는답니다.

닭가슴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안좋은 소식이네요^^!!

 

 


소시지,햄의 종류도 참 다양합니다. 아주 싸구려에서 고급품까지..
다양한 나라의 소시지, 햄,베이컨도 함 드셔보시죵.
햄은 500g 짜리가 5~7 불정도 합니다. 아주 저렴한 햄들은 2불짜리도 있다는 사실...

그리고 한국의 프랑캔슈타인 같은 햄이 있는데 이건 3불정도 한답니다.

혼자서 하나사면 일주일도 거뜬하게 해결할수 있답니다. 양파와 볶아서..

세일할때는 더 저렴하게 구하실 수 있어용~^^

 

 


야채 도 거의 사시사철 다 있긴 합니다만 약간의 가격차가 있긴합니다.
배추, 파, 양파, 고추, 피망(capsicum이라고 쓰여있을거에요~),브로콜리
기타 등등... 김치 해먹을 수 있단 말이죠, 마늘 생강 다 있슴돠.
특히 마늘이나 생강 경우에는..간마늘,간생강을 유리병에다가 넣어서

대략 1불에서 2불사이로 팝니다..콜스에서 젤저렴한건 99c 이죠 ㅋㅋㅋ

그러나 한국음식에는..한국마늘 찧어서 먹는게 좋습니다..

호주산 마늘은 아주 맛이..강합니다 ㅋㅋㅋ

그러나 익숙해지거나 미각이 그리 미세하신 분이 아니라면 괜찮슴니당ㅋㅋ

 

 

참고로 양파 10kg짜리 7불에 사먹습니다. 참고로 콜스는 비쌈...

감자 10kg-8불

 

차이나타운에 있는 Paddy Market에서 매주(목~일) 장이서는데

이곳에서 저렴하게 야채와 과일을 구입할수 있답니다.

 

아 참고로..한인수퍼에서 파는 김치가격3kg-16불-한국보다 저렴(이번에 한국가서 같은 종가집 김치 확인했음)!

 

저흰 3kg 짜리 항상 사먹었어요 포기김치.

사서 썰어서 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놓았죠 ㅎㅎ

보통 $16.00 정도 하지만 항상 세일하는 수퍼에서 샀기 때문에 15불에 샀어요!

그러나 대부분은 2kg 이 12불정도 이고 1kg은 7불정도 합니다.

 

요즘은 좋아진게 김치도 배달해서 먹을수 있으니 쉐어생들과 같이 먹는다면 10kg짜리 사서 나눠먹으면 훨씬 저렴할꺼에요..

 


과일도 못먹어본 과일 아주 싼 가격으로 먹을 수 있어요~!
철마다 아주 맘껏 먹죠. ㅎㅎㅎㅎ

제가 호주에서 먹어본 과일 이라면...

망고, 배 , 메론, 오렌지, 딸기, 수박, 토마토, 아보카도, 키위, 사과, 자두, 천도복숭아, 체리... 

배...우리나라 배랑 거의 비슷하게 생긴 배가 드뎌 호주에 나오기 시작했습니다..ㅎㅎ

하나에 1.5불정도 하구요..맛도 우리나라 나주배처럼 맛있었습니다 ㅠㅠ

처음에 1불이었는데..그때 사서 눈물을 흘리며 가족끼리 깎아먹었던 기억이..ㅋㅋ

 

 

--> Paddys Market에서 구입하셔서 저렴하게 과일드세요...

 

오렌지...

오렌지 무지무지 쌉니다.

오렌지 1망 (대략 10~12개 정도 들어있어용)에 3불정도 합니다..ㅋㅋ

오렌지 12개에 2400원정도..믿어지십니까??

손이노래지도록 오렌지만 까먹을 수도 있습니다 ㅋㅋ워낙 싸기 때문에..^^

또한..수박 ..저렴합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무지무지 맛있습니다.. 킬로그람당 1.29불정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ㅎㅎㅎ

절~대 비싼편 아닌거죠 무지싼거죠 ㅋㅋㅋㅋ

그리고 키위는 하나에 기본적으로 50c합니다.

운 좋으면 5개에 4불주고 구입할 수도 있다는..ㅋㅋ

울월스에서는 가끔 30c에 팔기도해요^^

글구 무엇보다도 쌀-25kg 27불(시티는 30불)..

이 진짜 싸다는 사실에 놀라실겁니다.

밥 많이 드시는 분 맘껏 드실 수 있구여..종류도 나라별로 정말 많습니다. 
Medium grain으로 사시면 우리나라 쌀이랑 비슷할겁니다.
long grain은 밥알이 날라 다니는 걸 느끼실 겁니다.

쌀은 10키로에 세일할때는 10불까지 삽니다~!맛도 좋구요^^ 

(Coles에서 9.99불에 세일에서 팔때 사재기 하세요^^)


생선(해산물)은 비쌉니다. --저는 가끔 낚시해서 회도 먹고,

소금구이도 해먹고 그런답니다. 넘 비싸서 말이죠..!!~~

 

해산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 힘드실겁니다.

그래도 철에 나는 건 조금은 싸게 사 드실 수 있구요.
머드크랩도 있구~ 랍스터도 있구요.ㅎㅎㅎ 
특히나 굴이 맛있어요~

굴 12개 세트에 14불정도 합니다..좀 비싸죠?

그래도 엄청 싱싱하구요 ㅎㅎ아주 맛있답니다.

한번은 저희 가족끼리 해물탕을 해먹는답시고..

골드코스트의 수산물 시장가서 이것저것 구입을 하여..

4인분의 해물을 샀는데..

대략 60불이 넘더군요..ㅡㅡ;;

 

 

 

스파게티!-레스토랑은 비싸고 집에서 해먹으면

싸답니다. 

우리나라엔 스파게티 재료 및 소스가 그다지 많지 않은 편이죠.

그러나 호주엔?

아무래도 거의 주식급으로 먹다보니

소스,,면종류,,등등 무지무지 다양합니다~!

대략 6인분정도의 스파게티면..아주싼거는 99c 정도 합니다.

엄청싸죠..대부분 99c~$2.00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스..

온갖 종류가 다있습니다..

머쉬룸 토마토 소스.. 갈릭 토마토 소스..

까르보나라 소스..베이컨&햄 소스 등등 종류별로 많으니까

함 도전해 보시구요~! 2명분이 큰 유리병 1개에 들어있어요!

가격은 대략 저렴한 건 1.8불~비싼건 3.30까지도 있지만

저렴한 것도 엄청 맛있구요..^^*

스파게티 만드는거 무지 쉬우니까 도전해보셔요~~

 


은 생크림은 눈씻구 찾아도 없더군요.ㅎㅎ -눈씻지말고 찾으면 있답니다..ㅋㅋㅋ

빵종류 중에 식빵의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그 중에 Whole Meal Bread라는게 있는데 이빨에 마구 끼어서 먹기가 좀 그러구요ㅋㅋㅋ

White Bread가 그나마 우리 입맛에 맞구요ㅎㅎ

가격차가 회사나 종류별로 많이 틀립니다. 

식빵은 콜스나 울월스 끝나는 시간에 가면 2불 80하던 식빵을 99c에 사실 수 있어요~!

꼭 5시반 이후로 가보시길^^

또한 도 엄청 쌉니다...ㅋㅋ

종류별로 무지 다양하구요...ㅎㅎ

크림치즈랑 잼이랑 같이 발라먹으면 진짜 맛있어용~^^

저 800g 짜리 딸기잼 한국돈으로 1000원정도 주고 산것같네요 ㅎㅎ 

 


냉장안된음료수는 전기세가 비싸기 땜에 냉장된 건 비싸구 그냥 냉장 안된건 더 쌉니다.

거의 한 2~3배 차이가 나죠.

그래서 그냥 2리터 짜리사서 냉장고에 넣어 먹지요


아이스크림도 우리나라 보다 비싼거 같아요.
보통은 1-2리터짜리 물통만한 통에 아이스크림 팝니다.

싼건 진짜 맛이 그렇구요.
어느정도 잇는거 사십 됩니다.

블루리본 이라는 메이커가 잇는데..여기 아이스크림이 맛있어요~

네모난 통에든 아이스크림 한통이 대략 4불 70 정도 했던걸로 기억나네요~ 

글구 피클, 소스종류가 참많아요.
각종 피클,소스 함 맛보세요.

값도 그렇게 비싸지는 않은거 같슴돠.

소스도 바베큐, 핫소스, 각종 머스타드소스, 굴소스...

 

 



맥주는 무지싼데 소주 무지 비싸답니다..양주가격과 맞먹죠...소주한병 15불인데 요즘은 한국레스토랑에서 7.5불에 판답니다..-경쟁력때문에..

글구 무엇보다도 한국식품 다 사서 드실 수 있구요

다 해드실 수 있으니까 먹는거에 대해서는 걱정 하지 마시구요.
다양한 나른 나라 음식을 맛보시도록 함 해보세요.

참고로 우리나라 술!

참이슬  -> 15불. (대략 한국돈으로 11000원정도 하는거군요 ㅡㅡ;)
복분자주 ->18~20불 (14000원 정도?)

이정도 합니다..참이슬 많이 챙겨오시길 ㅎㅎㅎ

가끔 그립답니다

 

 

 

또한 호주의 햄버거!

 

 

호주에는 "헝그리잭"이라는 패스트푸드 체인점이 있는데요.

이름만 다를뿐, 한국의 버거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트메뉴 하나에 6.80~7.80 정도 하던걸로 기억해요~

콜라리필은 안되구요! (시티에서 가능...그리고 SUBWAY에서도 가능ㅋㅋ)

 

 

피자정말 싼 편입니다.
왕큰 피자 2판에 마늘빵, 콜라 뭐 그런거 합쳐서..15000원 정도..
(피자헛에서...)

 

그리고 도미노피자.

가서 직접 주문해서 픽업할 시에는..

한판에 저렴하게 먹으면 5불 99센트..ㅡㅡ;;

5000원도 안되는 커다란 라지사이즈 피자를..

호주에서 먹을 수 있답니다 ㅎㅎㅎㅎ

맛있어용~! 피자 정말 완죤 저렴..^^*

참고로 호주에서는 피자 주문해서 먹으면

직접 픽업해서 먹는것보다 한 2배 반정도 돈이 더 듭니다

배달비용이 따로 부과되기 때문이죠.


그리고..이탈리아 식당 많거든요~

그래서 정통 이탈리아 식당에 가셨다가는 낭패 당할 수 있어요 ㅎㅎ
안쵸비라는 아주 아주 짠 멸치같은게 있는데요.

정통 피자 중에는 그게 들어가서 피자가 아주 짠 맛을 냅니다.
그러니까 이탈리안 식당에 가심 재료를 뭘 썼는지 꼬옥 보고
주문하세요.
그럼 맛있는 피자도 즐기시구요 ㅎㅎㅎ 

 

이외에 더 궁금한점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좋은 정보가 되었음 하네요^^